10월 4일은 세계 동물의 날입니다. 동물 학대와 방치에 맞서고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인식 개선 및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세계 동물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가 함께 읽어볼 수 있는 책 2권을 소개합니다.
긴긴밤
각자 다른 모습과 삶의 지향점을 가졌지만 서로 기대고 의지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흰바위코뿔소 노든과 동물들의 이야기. 밀렵과 전쟁 등 동물들의 삶의 터전을 파괴하고 위협하는 인간의 탐욕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책입니다.
"저기 지평선이 보여?
초록색으로 일렁거리는. 여기는 내 바다야."
✒️ 지은이 : 루리 📔 펴낸곳 : 문학동네
이상한 나라의 그림 사전
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바라볼 수 있도록 한 그림책.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단어의 의미를 글과 그림으로 풀이한 그림 사전의 형식을 사용함으로써 단어가 가진 의미와 인간중심적 사고방식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성찰할수 있게끔 합니다.
✒️지은이 : 권정민 📒 펴낸곳 : 문학과 지성사
Are you concerned about animals exploited for ‘entertainment’? Our first step is to NOT support animal attractions.But we can do more. Raise awareness on #WorldAnimalDay, when advocates around the world unite. YOUR voice is needed too!
동물 어트랙션, 오락을 위해 착취당하는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소셜 미디어 포스터. 출처 : worldanimalday.org.uk